사람들이 '무료'라고 하면 아주 마음을 놓고 쓰는데, 프로그램에 따라 매우 위험한 것도 있습니다. 특히나 무료 VPN의 경우에는 대놓고 개인정보 수집한다고 대부분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공지'를 해놓았습니다.


거기다 중국쪽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VPN이라면 더더욱 믿을 수 없지요. 중국에 갔더니 인터넷이 막혀서 급한 마음에 IP우회를 위해 VPN을 썼는데 국내에 들어오니 아이디들이 모조리 해킹 당했더라는 이야기들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도시괴담 아니냐구요? 못믿겠으면 직접 써보는게 가장 정확하겠지요.. 운좋게 털리지 않는다 하더라도 공짜로 쓰게 해주는 VPN들은 암호화 수준만 보더라도 내 패킷(데이터)가 위험함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중국 출장 중에 무료 VPN을 사용했는데 다음 아이디가 털렸다고 하지요. 다른 사이트에서 쓰지 않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기 때문에 타 사이트 해킹 및 유출로 인한것은 아니고, 접속 ip를 확인해보니 중국 쪽에서 VPN을 통해 사용했던 국내 IP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사례는 많아요. VPN이 켜진 상태에서 단순하게 웹서핑만 한다면 그나마 나을지도 모릅니다.(만약 해당 프로그램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다면 망..) 하지만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로그인도 해야하고, 심지어 결제를 위해서 민감한 정보를 입력해야할 수 있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지 마시고, 어차피 한국에서도 VPN은 자주 필요할테니 이왕 쓰실면 좋은 것을 쓰세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실패하지 않고 좋은 VPN을 고르실 수 있을 겁니다.


[유료 vpn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